DX12, 비동기 셰이더(asynchronous shader)
간단하게 설명하면 GPU계의 멀티 쓰레딩입니다.
물론 실제 과정을 보면 다르긴 합니다.
그럼 AMD에서 유튜브에 업로드한 비동기 셰이더에 대한 설명 영상을 봅여드리겠습니다.
이 기술의 단점은 DirectX 12에서만 작동합니다.
현재로써는 AMD만 됩니다. 덕분에 DX12에서 AMD 그래픽이 엔비디아보다 월등하지요.
그럼 실제로 적용한 데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AMD에서 업로드한 만큼 비동기 셰이더를 사용한다 해도 일반적으로 저 정도로 성능이 향상 되지는 않겠지만, 가깝게 향상 될 것입니다.
GCN 아키텍쳐의 제품들은 전부 비동기 셰이더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틀리다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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