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에 Enduro? Optimus??

Posted by 콜라맛홍삼
2016. 1. 25. 15:17 주요 부품/AMD와 nVidia

아직도 NVIDIA Optimus 기술이나 AMD Enduro가 사용된 노트북을 게이밍으로 고르시나요?

 

왜요..ㅠㅠ

하지 마세요..

부들부들

 

내, 외장 스위치 될 때 얼마나 프레임이 떨어지는데..

특히 국내의 저사양 게임들은 내장에도, 외장에도 안주하지 못하고 계속 바뀌어요.

그런데도 그런걸..

 

내외장 스위치만 제대로 되면 내장 사용할 때 전력 소모량 줄이고, 성능도 외장 단일일 때의 90%까지는 낼 수 있을텐데..

물론 스위치가 제대로 된다고 해도 내장 사용시에는 패널티가 없지만,

외장 사용시에는 내, 외장 모두 동시에 작동하기 때문에 전력소모량과 발열이 크죠.

그렇다면 왜 90%까지만 발휘 할 수 있느냐. 

외장에서 렌더링 하고, 렌더링 결과물을 내장에 복사한 뒤, 내장에서 출력하기 때문에 외장과 내장 사이의 병목 현상으로 제한이 걸리는 겁니다.

후후.

 

옵티머스는 그 무거운 게이밍 노트북을 휴대할 때"만" 좋은 기능이예요!

근데 게이밍 노트북 들고 다니시게요?

 

그나마 이것도 내외장 스위치가 이상적으로 작동할 때의 이야기입니다. 현실은 시궁창이죠.

게임 잘 하다각 갑자기 내장으로 스위치 되고, 그동안 프레임 뚝뚝 떨어지고.

다시 외장으로 스위치 되면 또 떨어지고..

 

 

Y510P.

4세대가 발열과 전력 소모는 크지만, 성능은 좋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들고 다닐거 아니잖아요? 그러니 발열, 전력 소모 상관 없이 성능만으로 봤을때 4세대가 좋지요.

현재 6세대보다 좋은 4세대 CPU에다가 750m이지만 SLi를 구성함으로써 옵티머스가 안되어있는 노트북을 70에 올렸더니 50이여도 안산다더군요.

하!하!하!

그럼 전화를 하질 말지, 왜 연락을 줘서.. 저는 옵티가 뭔지 알고 옵티머스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에게 팔면 비싸게 팔수 있는데, 논옵티 너무 무시하셔..

 

같은 970m이여도 논옵티와 옵티의 가격 차이가 얼마나 큰데. 보통 50만원씩은 차이나는데..

근데 중고로 50만원에 논옵티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겠다니, 이 구매자 장난 아닌 사기꾼인지, 그냥 옵티머스에 대해 무지한건지..


저의 티스토리 : http://chcola.tistory.com

저의 티스토리 구독하기 : http://chcola.tistory.com/rss



Adsense